내가 아는 세상/캐나다_Canada

캐나다 노스밴쿠버 (North Vancouver) 딥 코브 (Deep Cove)

twik 2009. 9. 11. 22:51

Deep Cove in North Vancouver, British Columbia, Canada

 

캐나다 밴쿠버 부근에서도 가장 살기 좋은 동네는 노스 밴쿠버(North Vancouver)입니다. 노스밴쿠버는 다운타운에서 차로는 라이온스 게이트 브릿지(Lions Gate Bridge)를 지나거나 씨버스(Sea Bus)를 타고 버라드만(Burrard Inlet)을 건너면 나오는 곳인데 광역밴쿠버(Great Vancouver) 지역내에서 가장 월소득가 가장 높은 지역이라고 합니다. 물론 잉글리쉬 프라퍼티(English Property)라고 불리는 갑부들이 사는 동네가 속해있는 웨스트 밴쿠버(West Vancover)가 더 높겠지만 이곳은 특별한 곳이라 통계에 잘 넣지 않는다고 합니다.

 

 

<홈페이지 : http://www.deepcovebc.com/>

 

 

이곳 노스밴쿠버 동쪽에 딥 코브(Deep Cove)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딥 코브는 피크닉 장소로 아주 좋은 곳으로 카약과 같은 물놀이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원하시면 보트를 빌려 낚시를 하실 수도 있습니다. 산속에 위치한 호수와 같은 느낌의 만으로 건너편에는 가족 단위 물놀이 장소로 유명한 벨카라(Belcarra)가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도 부자동네라 그런지 요트들이 많이 정박해 있습니다.  이곳에서부터 버라드만을 통해 바다로 나가는 요트들인 듯 합니다. 캐나다데이에는 캐나다플레이스가 위치한 버라드만에 수많은 요트들이 모여 불꽃놀이를 감상하고 불꽃축제때는 잉글리쉬베이로 모입니다. 바다위에서 보는 불꽃놀이는 정말 아름다운듯합니다. 예전에 한국에서 열리는 서울 불꽃축제를 한강 유람선을 타고 본 적이 있었는데... 가히 환상적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