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는 세상/싱가포르_Singapore

싱가포르 -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

twik 2017. 12. 30. 13:41

 

싱가포르(Singapore) - 가든즈 바이 더 베이

Gardens by the Bay in Singapore

 

 

 

 

 

많은 분들이 홍콩의 야경이 아름답다고 하시는데 화려하긴 하지만 아름다운지는 잘 모르겠더군요. 반면 제가 싱가포르의 야경을 먼저 보았기 때문인지 몰라도 홍콩보다는 싱가포르 야경이 훨씬 더 아름답고 고상하게 느껴집니다. 특히 클락 퀴(Clarke Quay)에서 마리나 베이(Marina Bay)를 야간 리버 크루즈를 타고 돌아보는 싱가폴에 야경은 정말 인상적입니다. 제가 10년전 처음으로 싱가포르에 왔을 당시엔 마리나 베이 센즈(Marina Bay Sands), 싱가포르 플라이어(Singapore Flyer) 같은 지금의 랜드마크가 없던 시절이였음에도 너무도 아름다웠습니다.

 

 

<마리나 베이 센즈가 없던 약 10년전 그쪽 지역 야경>

 

 

이러한 싱가포르의 야경을 더욱 더 아름답게 해주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해 드리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 입니다. 사실 이곳은 다양한 테마를 주제로한 플라워 돔(Flower Dome, 입장료 및 운영시간 http://www.gardensbythebay.com.sg/en/attractions/flower-dome/visitor-information.html), 클라우드 포레스트(Cloud Forest, 입장료 및 운영시간 http://www.gardensbythebay.com.sg/en/attractions/cloud-forest/visitor-information.html) 같은 실내외 식물원들이 있는 곳으로 낮에 가셔도 아주 좋은 곳이나 매일 저녁 7시45분, 8시45분 두차례 슈퍼트리 그로브(Supertree Grove)에서 펼쳐지는 가든 랩소디(Garden Rhapsody)라는 라이트 쇼 때문에 야간에 더욱 인기가 많은 곳 입니다. 이 시간에 가면 벤치나 바닥에 누워서 쇼를 감상하는 사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 홈페이지 :  http://www.gardensbythebay.com.sg>

 

 

가든즈 바이 더 베이는 싱가포르의 최고 랜드마크인 마리나 베이 센즈의 오션뷰쪽 에 위치해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에 가기 위해선 마리나 베이 센즈 중앙쯤에 있는 마리나 베이 오버패스(Overpass)라는 고가다리를 건너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마리나 베이 센즈와 그 앞에서 열리는 레이져 쇼를 같이 둘러보는 일정으로 코스를 잡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물론 걸어서 가는 경우를 말씀드리는 것이고 택시나 다른 수단으로 집입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는 듯 합니다.

 

마리나 베이 오버패스를 지나면 볼 수 있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화려한 조명으로 꾸며진 인공 나무는 슈퍼 트리(Super Tree)라고 불리는데 총 18개가 있습니다.  12개는 큰 군락을 이루며 중앙에 모여 있고 나머지 6개는 3개씩 군락을 이루며 중앙에서 좀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보면 정중앙에 위치한 가장 큰 슈퍼 트리 위에는 전망이 좋은 레스토랑과 바가 있습니다. IndoChine라는 곳인데 가보지는 않았네요.

 

 

 

 

 

그 양 옆에 위치한 두번째로 큰 슈퍼트리는 두개는 길이 128미터짜리 스카이웨이(OCBC Skyway)라는 구름다리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입장료는 없지만 양쪽 트리에 설치된 엘리베이터를 타고 스카이웨이로 올라가기 위해선 별도로 티켓을 구매해야 합니다. 가격은 어른 8불, 어린이 5불 입니다. 정확한 가격과 운영시간은 http://www.gardensbythebay.com.sg/en/attractions/ocbc-skyway.html 에서 다시 한번 확인해 주세요. 이 티켓도 차이나타운에 있는 여행사에서 아주 약간 저렴한 가격에 구입 가능합니다.

 

 

 

 

 

 

 

지상 22미터위에 설치된 스카이웨이이기 때문에 이곳을 걸으며 바라보는 풍경은 아래에서 보는 것과는 많이 다릅니다. 정원의 전체적인 모습 물론이고 바로 옆에 위치한 마리나 베이 센즈, 싱가포르 플라이어, 그리고 저 멀리 마리나 베이까지 볼 수 있습니다.

 

 

 

 

 

 

 

 

&

 

 

<가든스 바이 더 베이 구글 위치 정보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