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는 세상/싱가포르_Singapore

싱가포르 - 창이 국제 공항 (Changi International Airport)

twik 2009. 8. 12. 12:30

 

싱가포르 - 창이 국제 공항

Changi International Airport in Singapore


 

유럽, 중동, 아시아, 그리고 오세아니아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싱가폴.

해상 무역의 중심지답게 항공사업에서도 중계국으로의 역활을 톡톡히 하고 있는 나라입니다.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싱가폴항공과 함께 이 나라의 항공사업을 대표하는 곳이 바로 이 창이 국제 공항입니다.

1981년에 개항한 이 공항은 계속적인 증축을 통해 현재 3개의 여객터미널과 6개의 화물터미널이 가지고 있습니다.

 

오래전에 설계되어진 공항이지만 아직도 최근에 건설된 공항과 우위를 가릴 정도로 훌륭한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입니다.

실제로 2000년대 지어진 우리나라 인천국제공항보다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규모도 그렇지만 전 개인적으로 실내 인테리어에 많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공항 실내 곳곳에  인조 공원등을 만들어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많이 만들었습니다.

또한 경유 비행기를 위해 오래 동안 기다리는 손님을 위한 공항내 무료 극장시설과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공간도 많습니다.

 

또한 6시간 이상 체류하는 외국인들을 위한 무료 싱가폴 시내 2시간 투어 프로그램도 있더군요.

저도 예전에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에 갈때 체류시간이 길어서 이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했었는데 괜찮았습니다.

비록 드라이브처럼 투어차량안에서만 머물러야하지만 나름데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싱가폴 시내 곳곳을 돌아다닙니다.

공항네 Vistors Center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너무도 아늑한 조명과 의자, 오랜 여행으로 지친 여행자들에게 피로를 풀 수 있는 분위기를 잘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민국 직원도 친절하더군요.

짐도 빨리 나오고 여러모로 인상 깊었던 공항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