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는 세상/캐나다_Canada

캐나다 밴쿠버섬 빅토리아 거리 풍경 (대중교통으로 빅토리아 가기)

twik 2009. 8. 24. 23:18

캐나다 밴쿠버섬 빅토리아 거리 풍경 (대중교통으로 빅토리아 가기)

Streets in Victoria, Vancouver Island, Canadd

 

캐나다에 밴쿠버에 지내면서 밴쿠버 섬에 자리잡은 빅토리아를 10번 정도는 갔던것 같습니다.

빅토리아(Victoria) 주변 바다로 낚시도 하러가고 캠핑도 했었는데 거의 대부분 차를 렌트해서 다녀왔습니다.

 

딱 한번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해서 다녀온적이 있는데 돈은 적게 들었지만 참으로 긴 여정이였습니다.

 

대중교통 수단으로 빅토리아에 가려면 일단 밴쿠버 호텔 정문쪽으로 난 거리인 Howe St에서 601번을 타고 Ladner Exchange에서 내려 1번 정류장에서 620번을 타시면 페리 터미날인 쯔완센(Tsawwassen Ferry Terminal)로 가실 수 있습니다.

 

또는 Howe St에서 공항으로 가는 98번을 타고 Airport Station에서 내려 620번을 타는 방법도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이 더 안정적입니다.

특히 아침 시간엔 601번의 경우 직행처럼 거의 서지 않고 달려 더 빠릅니다.

 

버스 시간만 아주 잘 맞으면 1시간 20분 정도 걸리는데 만약을 대비해 2시간 정도는 생각하시고 출발하세요.

 

좀 더 자세한 버스 노선은 트랜스링크를 참고하세요.

 

트랜스 링크 홈페이지 : http://www.translink.ca/

 

 

<<쯔완센 페리 터미날 (Tsawwassen Ferry Terminal)>>

 

페리 요금과 스케쥴은 시즌마다 약간씩 다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홈페이지 : http://www.bcferries.com/

 

여기서 페리를 타면 스왓쯔(Swartz Bay)를 통해 밴쿠버 섬에 도착하시게 되는데 이곳에 위치한 버스정류장에서 빅토리아로 들어가는 70번 2층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이 버스는 빅토리아 시내까지 가는 동안 시드니(Sidney)등 이곳 저곳 많이 들립니다.

그래서 승용차로는 20분 정도 걸리는 거린데 버스로는 1시간 넘게 걸립니다.

 

 

<<스왓즈 베이(Swartz Bay)>>

 

 

 

전 운 좋게도 2층 앞쪽에 자리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높아서 바깥 구석 구석이 잘 보이네요.

 

 

 


빅토리아 다운타운에 거리인 더글라스(Douglas St)과 벨리빌(Belleville St)이 만나는 곳쯤에서 내리시면 주의사당(BC Parlianment Buildings)과 이너하버(Inner Harbour)쪽으로 가시기 용의합니다.

다음 사진은 다운타운 안쪽 더글라스 스트릿에 모습입니다.

 

 

<<빅토리아 시청 (Victoria City Hall)>>

 

 

 

제가 빅토리아 다운타운에서 좋아 하는 거리는 가버먼트(Government St)인데 이너하버(Inner Harbour)와 임프레스 호텔(The Impress)사이에 난 길입니다.

이너하버를 지나 이 길로 쭉 올라가시면 크리스마스 기념품 가게 등 예쁜 쇼핑몰과 레스토랑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브로톤(Broughton St)과 만나는 지점부터 많이 위치해 있는 듯 합니다.

쭉 더 올라 가시면 차이나타운까지 가실 수 있습니다.

 

 

 

<<세인트 앤드루스 장로교 (Saint Andrews Presbyterian)>>

 

크리스마스 가게등 이곳에서 많은 사진을 찍었는데 거의 다 인물사진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