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는 세상/캐나다_Canada

캐나다 밴쿠버 라이온스 게이트 브릿지 야경 (Lions' Gate Bridge‎)

twik 2009. 8. 12. 11:28

캐나다 밴쿠버 라이온스 게이트 브릿지 야경

Lions' Gate Bridge in Vancouver B.C. Canada‎

 

밴쿠버와 노스 밴쿠버(North Vancouver)를 연결하는 스탠리파크(Stanley Park) 북단에 위치한 다리입니다.

 

 

 

1938년 어느 개인사업가(Guinness family)에 의해 지어진 이 다리는 원래 노스 밴쿠버지역게 살고 있는 자신의 맥주공장 노동자들이

쉽게 출퇴근 하게 하기 위해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한 의도 보다는 노스밴쿠버에 대부분의 땅을 소유하고 있던 이 사업가가 자신의 부동산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었다는 견해가 지배적이다.

 

그 후 이 다리는 1955년에 밴쿠버시에 유상인수되었습니다.

이때 Guinness family는 선물로 장식용 전구를 달아주었다고 합니다.

그때의 전구가 여러번의 보수공사를 거치긴 했겠지만 지금의 아름다운 야경을 만들어 내고 있는겁니다.

 

 

 

가변 3차선인 이 다리는 너무 오래돼서 제가 캐나다에 있던 2001년 당시 안전을 위해 대규모 보수 공사로 몇 달 동안 통행이 금지돼기도 했습니다.

 

First Narrows Bridge라고 불리는 이 다리는 만들 당시와는 너무도 발전된 밴쿠버의 교통량을 감당하기엔 역부족입니다.

그래서  Iron Workers Memorial Second Narrows Bridge 를 만들었지만 밴쿠버가 아닌 버나비시 외각에 있어 시내에서 접근하기엔 너무 멉니다.

 

하지만 밴쿠버시는 아직도 새로운 다리나 터널을 만들 계획이 없어 보인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