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는 세상/캐나다_Canada

캐나다 캘거리(Calgary) 겨울 다운타운 야경...

twik 2009. 11. 23. 22:15

Night view in Calgary, Alberta, Canada

 

캐나다 알버타주(Alberta)에 가장 커다란 도시 캘거리(Calgary)에 야경입니다. 큰 도시는 아니지만 부자 도시입니다. 커다란 땅덩어리를 가진 캐나다에서 유일하게 원유가 나오는 땅과 캐나다 관광산업의 메카 록키산맥(Rocky Mts.)이 알버타주에 있습니다. 특히 최근들어 원유 가격이 급등하면서 엄청난 수입이 생기고 감담할 수 없는 수입 분배 차원에서 알버타주에 거주하는 주민들에게 1인당 400불(2007년)이 넘는 돈을 나눠주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계속해서 막대한 수익을 분배하고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주의 경우 세금이 15%안팎인데 비해 알버타주의 세금은 GST 7%만 있을 뿐 연방세(PST, 6.5~7.5%)는 없습니다. GST도 나중에 출국시 환급 신청 가능한 세금입니다.
나중에 자세히 포스팅하겠지만 캘거리에도 참으로 재밌는 행사와 볼거리가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냥 간단히 이곳 캘거리의 거리 야경 사진 몇 장만 올려 봅니다.

 

사진에 나오는 거리는 Stephen Avenue (8th Avenue) Mall 인데 다운타운 가장 중심에 있는 거리입니다. 보행자 우선 도로이긴한데 시간에 따라 택시나 소형차들이 지나다니기도 합니다. 이 길을 따라 수많은 상점, 백화점, 그리고 레스토랑들이 들어서 있고 이 곳 캘거리는 캐나다의 금융의 중심지이기도 해서 주변에 커다란 은행본점들도 자리잡고 있습니다. Telus등 수많은 캐나다 기업들이 캘거리에 본사를 두고 있기도 합니다. 이 길과 Centre St.이 만나는 지점에 캘거리타워(Calgary Tower)가 위치해 있는 등 볼거리가 많이 몰려 있는 거리입니다. 마지막 사진에 나오는 커다란 철골 조형물의 이름은 "The Trees"로 3rd St.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