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는 세상/호주_Australia

호주 브리즈번(Brisbane) 퀸즈랜드 아트 갤러리 (Queensland Gallery of Modern Art)

twik 2009. 8. 12. 11:25

호주 브리즈번 퀸즈랜드 아트 갤러리

Queensland Gallery of Modern Art, Brisbane, Australia

 

브리즈번 중심가에서 Victoria Bridge를 건너 바로 오른쪽에 있는 건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건물에 박물관도 같이 있고 오른편에 도서관도 있어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중 하나입니다.

 

빅토리아 다리를 거너며 바라보는 강과 도시의 경관도 일품이네요

 

갤러리의 정문과 후문의 모습입니다.

 

 

 

후문은 박물관으로 들어가는 입구와 공유하고 있습니다.

 

 

 

갤러리 내부의 실내 분수입니다.

그리고 끝 부분에 어린이를 위한 공간이 마련되었어요

 

 

 

작품인지 아이들 놀이턴지 구분이 잘 안가네요

 

 

 

어린아이들이 그린 낙서들을 모아 놓은건데..

몇개는 어른들의 낙서인듯...

 

 

 

제가 찾아간 날에는 로비에 특별전으로 한국과 일본등 동양계 예술인들의 작품이 전시 되어 있었습니다.

 

몇가지 한국 작품 감상해 보세요

 

 

 

위에 작품들은 한국인 작품인데...이름을 까먹었어요... 유명한분 같던데..

아시는 분 댓글 부탁드려요~~

 

p.s 2010.02.06....

드뎌 작가 이름을 알았습니다...

우리나라 권기수 작가의 그림이고 둥굴고 까만애는 "동구리"라고 불린다고 하네요...

eggie님 감사합니다~~^^

 

아래는 일본인 작품입니다..

 

 

 

맬번 갤러리와는 다른게 로비를 제외한 모든 작품의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네요.

맬번에선 허용되서 호주는 다 괜찮나 했는데 갤러리마다 정책이 다른 듯 합니다.

2층짜리 건물로 많은 회화, 조각품들을 감상하실 수 있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