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는 세상/캐나다_Canada

캐나다 록키산맥 밴프 노케이 리조트 (Norquay Resort) 그리고 밴프 야경

twik 2009. 8. 19. 17:56

캐나다 록키산맥 밴프 노케이 리조트, 그리고 밴프 야경

Norquay Resort in Norquay Mt., Banff, Alberta, Canada (Banff night views)

 

캐나다 록키 산맥에는 눈이 많이 내리는데 이에 따라 유명한 스키장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이 레이크 루이스(Lake Louise) 스키장이고 이곳에서 밴프(Banff)로 가는 길 중간쯤에 선샤인 빌리지(Sunshine Village)라는 곳이 있습니다.

이 선샤인은 제가 갔을 당시만 해도 곤도라 노선이 세계에서 가장 긴 리조트로 유명했었는데 지금은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이 곳 둘 다 아쉽게도 휘슬러처럼 야간 스키가 불가능한 곳입니다.

오후 5시면 리프트가 멈추기 시작합니다.

 

밴프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노케이(Norquay) 스키장이 있습니다.

1번 고속도로에서 빠져나와 밴프시내 반대쪽에 있는 노케이 산(Norquay Mt.)에 있는 스키장인데 밤 10까지 운행합니다.

 

 

홈페이지 : http://www.banffnorquay.com/

 

또한 다른 곳과는 달리 시간별로 리프트 티켓을 끊을 수 있어 잠시 동안 저렴하게 눈을 즐기기 좋은 스키장입니다.

특히 잘 정비된 하프파이프(half pipe)가 베이스 근처에 마련되어 있어 스노우보드를 타는 사람에게 인기가 좋은 곳입니다.

꼭 이곳에서 스키나 보드를 타시지 않더라도 이 하프파이프에서 펼쳐지는 묘기를 보는 것도 아주 재밌는 볼거리입니다.

 

 

 

또한 산으로 올라 가는 중에 전망대가 있는데

이곳에서 바라보는 밴프 시내의 전망.. 특히 야경이 환상적인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