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the world i know

호주 시드니(Sydney) – 본다이비치(Bondi Beach) 본문

내가 아는 세상/호주_Australia

호주 시드니(Sydney) – 본다이비치(Bondi Beach)

트윅 twik 2011.07.24 10:27

 

호주 시드니 – 본다이 비치

Bondi Beach in Sydney, Australia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합니다. 갑자기 잠수타서 혹시라도 걱정하셨을 이웃 블로거님들에게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나름 좀 큰일이 있어서 그것에 올인하려다 보니 그렇게 됐네요. 나쁜 일은 아니니 걱정은 안하셔도 됩니다.


 시드니 다운타운 동쪽으로 지하철이나 버스를 타고 약 40분정도 가시면 사진에서처럼 젊음이 느껴지는 아름다운 바다 본다이 비치로 가실 수 있습니다. 시드니 시내에서 7km정도 떨어진 곳인데 그림같은 절벽에 멋진 별장 같은 집들이 늘어서 있는 이곳은 도심과 가까워 시드니를 찾는 사람들이 한번쯤은 꼭 찾는 명소중에 명소입니다. 특히 가볍게 바람 쐐기 좋은 장소로 유학생들에게 인기가 많고 서핑을 즐기는 서퍼들도 많이 찾아 아주 활기찬 분위기를 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보통 시드니에서 지하철을 타고 Bondi Junction에서 내려 380, 381, (333)번 등을 타시면 편히 다녀오실 수 있는 곳입니다. 물론 시드니 다운타운 내 Circular Quay에서 이곳으로 바로 가는 버스도 있긴한데 가능하시다면 2층으로 구성된 시드니에 지하철도 한번 타보시고 멋진 레스토랑과 로드샵들이 즐비한 Bondi Junction에 분위기도 한번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은 파도가 많이 치는 곳입니다. 그래서 서핑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기도 하는데 수영을 잘 못하시는 분들은 파도에 쓸려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해변에 안전선 내에서 물놀이를 하시면 곳곳에 있는 해양구조대의 보호를 받으실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그리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건강미와 몸짱의 대명사로 불리는 해양구조대가 세계 최초로 결성된 곳이 바로 이곳 본다이 비치라는 얘기가 있습니다.
 본다이가 원주민 언어로 파도가 부서지는 곳이라 불릴 만큼 이곳에 파도는 좀 거친감이 있어 인명사고가 잤았던 악명 높은 해변이였다고 합니다. 실제로 1938년 2월 6일, 갑작스런 파도에 쓸려 5명이 사망하고 250명이 구출됐던 사건이 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날을 블랙 선데이(Black Sunday)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아무튼 이곳은 물놀이, 서핑, 선텐을 하기에 최적의 장소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바로 위에 보이는 풀장은 해변 오른편 절벽이 시작되는 곳에 위치해 있는데 Bondi Icebergs Club이라는 단체가 소유하고 있는 수영장입니다. 본다이 아이스버그 클럽의 모체는 본다이 해양구조대라고 합니다. 구조원들의 겨울철 체력유지를 위해 만들어졌다는데 여러번에 개보수를 걸쳐 지금의 모습을 갖추게 됐다고 합니다. 검푸른 바다와 새하얀 파도, 그리고 옥빛 풀장이 너무도 멋진 조화를 만들어 내는 곳입니다.

 

Bondi Icebergs Club

 

 

 이곳을 지나면 기암절벽사이로 난 산책로로 들어설 수 있습니다. 이곳을 통해 절벽위로 올라가시면 거품 같은 새하얀 파도가 일고 있는 아름다운 본다이 비치가 한눈에 들어 옵니다. 이 언덕 반대편에도 수영을 할 수 있을 만한 조그마한 해변도 있습니다. 친구들과 조용히 물놀이하기에 아주 좋은 장소로 보였습니다.

 

 


 이날 무슨 홍보를 하는지 파란 하늘에 경비행기가 하나가 하얀 연기로 글자를 새기고 있더군요. BAM이라고 새기던데 그게 무슨 뜻인지는 잘 모겠네요. 지금 생각해보니 깜짝 프로포즈를 위해 누군가 준비한 이벤트였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시드니에 들리신다면 꼭 한번은 둘러 보셔야 하는 곳입니다. 혹시 시간적 여유가 좀 있으시다면 왓슨스 베이(Watsons Bay)에도 함께 한번 들러보세요. 본다이 비치에서 왓슨스로 들어가는 버스가 많이 있습니다. 약 20분 정도만 가면 되고요, 본다이와는 전혀 다른 느낌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왓슨스 베이에서 배를 타고 시드니하버로 들어가는 배를 타실 수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예전 포스팅인 "호주 시드니 왓슨스 베이(Watsons Bay and The Gap Park)"를 참고해 주세요.

 

2009/08/18 - [호주_Australia/시드니_Sydney] - 호주 시드니 왓슨스 베이 (Watsons Bay and The Gap Park)

 

 

<구글지도를 통해 본다이 비치 위치 정보>

 

2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arange.net 밋첼™ 2010.09.27 14:12 신고 무슨일이 있으신건가.. 걱정을 많이 했었습니다.
    더군다나 텍스트큐브가 통합이 되고 하면서 이런 저런 말들이 많았기에, 앞으로 twik 님의 글을 못보는 건 아닌가 걱정도 했었네요.

    와!! 언뜻 보기엔 부산 해운대와 비슷하다 싶었는데...
    스크롤을 내리면 내릴 수록 감탄하게 됩니다.

    맑고 푸른 바다와, 몰아치는 파도가 인상적이군요.
    파도타기를 할 줄 모르지만.. 이곳에서 제대로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그리고 바위들을 보면서.. 뜬금없이 든 생각이...
    낚시도 잘 될거 같다는 생각이들었네요..ㅎㅎㅎㅎ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wik.tistory.com 트윅 twik 2011.02.07 15:20 신고 텍큐 통합으로 참 심란했었어요..
    암튼 이제 이전도 했고 오래 오래 갔으면 좋겠네요~

    여기서 낚시하는 사람은 없던 것 같아요..
    저도 낚시 좋아하는데..^^;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