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 등대공원
Lighthouse Park in Vancouver, BC, Canada
캐나다 밴쿠버에는 크고 작은 공원들이 많이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곳이 스탠리파크(Stanley Park)와 퀸 엘리자베스 파크(Queen Elizabeth Park)일텐데 오늘 소개해 드리는 곳은 노스밴쿠버에 위치한 등대공원(Lighthouse Park) 입니다.
이름데로 이곳에 빨간지붕을 가지 흰색 등대가 있습니다.
지도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페리터미널인 홀슈베이(Horseshoe Bay)에서 가깝고 밴쿠버섬(Vancouver Island) 나나이모(Nanaimo)로 가는 모든 배들이 이곳을 지나야 하며 버라드만(Burrard Inlet)으로 들어가는 컨테이너 선들도 이곳을 지나게 됩니다.
또한 스쿼미시(Squamish)로 향하는 배들도 바로 이곳을 돌아 가야하기 때문에 밴쿠버 주변을 떠다니는 배들에겐 없어선 안될 아주 중요한 등대입니다.
밴쿠버 시내에서 승용차로 25분정도 걸리는 거리인데요.
라이온스 게이트 브릿지(Lion's Gate Bridge)를 지나 마린드라이브(Marine Dr.)를 따라 홀슈베이로 가는 길에 있습니다.
이곳 마린드라이브는 드라이브 코스로도 아주 훌륭한 곳입니다.
홀슈베이에 가까워질수록 해안가 풍경이 장난이 아닙니다.
물론 일반 버스로도 가실 수 있습니다.
조지아스트릿(W Geogia St.)에서 250번 홀슈베이로 가는 버스를 타시면 됩니다.
참고로 출퇴근 시간에 홀슈베이로 가는 257번 익스프레스 버스가 운영됩니다.
이 직행버스는 고속도로를 통해 홀슈베이로 가기 때문에 이곳을 경유하지 않습니다.
확인해 보시고 타시기 바랍니다.
이 공원은 지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공원입구에서 등대까지 울창한 산림으로 되어 있습니다.
겨울이라 찾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아 한적해서 여유롭게 산림욕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이었습니다.
15분 정도 걸어 들어 가면 등대가 나오는데 아쉽게도 등대로 들어가는 길은 개방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주변 바위언덕에서 배들이 떠다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이곳에 간 날은 저와 친구밖에 없었습니다.
날씨가 안 좋아 인적이 드물었는데
일몰쯤이어서인지 약간 음산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특히 등대 초입에 있는 목조건물들이 상다히 음산해 보이더군요..
게다가 그곳을 지키는 개 한마리가 우리를 계속 쳐다보더라고요..^^
캐네디언 친구말에 의하면 여름에 날씨좋은 날 찾으면
상당히 괜찮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