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Windows 7 인터넷 오류(afd.sys) 해결법

twik 2009. 8. 12. 10:09


Windows 7 (비스타 SP2) 인터넷 오류(afd.sys) 해결법

 


Windows 7 RTM 버전이 이제 곧 있음 유출 될 거라네요.

버전 7100대부터 계속해서 설치해 보고 테스트 하고 있는데 최근 들어서 인터넷 사용시 이상하게 블루스크린이 자주 뜨네요.

희안한 것은 어떤 웹페이지는 괜찮은데 특정 웹페이지에 들어가든가 아님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면 거의 맨날 블루스크린 뜨면서 리부팅 됩니다.

 

초반 빌드에서는 문제 없었는데 최신 빌드, 특히 7260, 7230 에서 이런 현상이 많이 생깁니다.

블루스크린 화면 보면 afd.sys 어쩌구하면서 다운이 되서 여기 저기 구글링하다

끝내는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냈습니다.

 

저의 경우 문제는 바로 랜카드 드라이버(버전2.4.7.17) 였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랜카드는 Attansic L1 Gigabit Ethernet 10/100/1000Base-T Controller 인데

아수스등 많은 보드에 통합으로 들어가 있는 랜카드입니다.

 

windows 7을 설치한 후 저와 같은 현상이 생기면 우선 장치관리자를 통해 이 랜카드에 설치된 랜카드 드라이버 버전을 확인해 보세요.

아마 버전이 2.4.7.17 일겁니다.

이 버전의 드라이버가 문젠데 드라이버를 다운그레이드 하던가 아니면 업글을 하세요.

동일 버전이 아니여도 비슷한 문제가 생기면 다른 버전 드라이버 설치를 시도해 보세요.

 

업글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하시면 되는데 옵션 항목에 보면 랜카드 드라이버가 있을 겁니다.

그걸루 업글 하시면 됩니다.

업글하고 버전 체크하면 2.4.7.15로 다운(?)그레이드 됩니다.

 

만약 업글할 상황이 아니시거나 안정적인 다운그레이드를 원하시면

http://www.kbench.com/software/hit.jsp?no=27804

에서 드라이버(2.4.7.11)를 받으신후 이걸로 랜 드라이버를 설치해 보세요.

그러면 증상이 깔끔히 사라집니다.

 

뭐 다른 이유도 있을 수 있겠지만 대부분 해결이 될겁니다.

 

이상 허접한 팁이였습니다~~^^

 

Windows 7 또는 비스타에서도 적용되는 팁입니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랜카드의 드라이버를 예전보다 낮은 버전을 구해 깔아보세요.

그러다가 나중에 문제가 되는 버전보다 더 높은 버전이 나오면 갈아타십시요.

WIndows 7의 역우 위에 말씀드른 랜드라이버는 빌드 7600부터 2.4.7.172로 업글 되었고 저의 컴퓨터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발생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