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는 세상/뉴질랜드_New Zealand

뉴질랜드 북섬 타우포 번지 점프 (Taupo Bungy)

twik 2009. 8. 12. 11:54

뉴질랜드 북섬 타우포 번지 점프

(Taupo Bungy in Taupo, North Island, New Zealand)

 

자연에 나라 뉴질랜드에는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한 번지점프대가 많이있습니다.

번지점프의 최초 상용화도 뉴질랜드 남섬 퀸스타운 근처 계곡의 오래된 다리를 개조하여 만들었다고 합니다.

에이제이 하켓 번지(AJ Hackett Bungy Queenstown)이란 곳인데 인기가 제일 좋은 곳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번지점프장은 타우포 번지(Taupo Bungy)로 우리나라에선 영화 "번지 점프를 하다"의 마지막 촬영장소로 유명합니다.

 

 

홈페이지 : http://www.taupobungy.co.nz/

 

영화 마지막 장면에 이병헌과 여현수가 손을 잡고 번지점프를 하고 그 앞에 펼쳐진 강 줄기(와이카토 리버, Waikato River) 항공촬영 영상으로 담으며  앤딩 크레딧이 나오는 장면은 영화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뇌리에 남게하기에 충분했던 것 같습니다.

 

파우포 시내에서 10분정도 거리에 있는데 아침 일찍 찾아가서인지 안전점검을 하고 있더군요.

실제 번지 점프하는 모습은 못 봤습니다.

 

 

 

위에 마지막 사진에 보시면 강쪽에 주차장이 보이실 겁니다.

좀 먼감이 있지만 그곳에서 번지점프를 감상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주차장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보시다시피 샌드백을 이용해 기계를 점검하고 있더군요.

이곳 주차장 주변의 풍경도 좋습니다.

이 와이카토 강을 따라 북쪽으로 가면 푸카 폭포(Fuka Falls)가 나오고 남쪽으로 내려가면 타우포 호수(Lake Taupo)가 나옵니다.

영화에서는 북쪽으로 가더군요.

 

 

 

퀸스타운의 번지점프보단 인적이 드물지만 전체적으로 아름다운 주변환경을 자랑하는 장소인것은 확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