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는 세상/라오스_Laos

라오스 루왕프라방 - 쾅시폭포(Kuang Si Waterfall)

twik 2009. 8. 12. 12:07

 

라오스 루왕 프라방 - 쾅시 폭포

Tat Kuang Si in Luang Prabang, Laos


 

라오스 문화의 도시 르왕 프라방 근교에 위치한 폭포입니다.

깊은 산 계곡에 위치한 폭포라 규모는 그리 크지않지만

나무가 빽빽한 산속인지라 생각보다 커보이고 운치가 있네요.

이곳의 물은 석회석이 녹아 있어 가까이서 보면 뿌여게 보이지만 멀리서 보면 밝은 푸른빛을 띠고있습니다.

길도 비가 오면 무지 미끄러워 안전 사고가 많이 나는 곳입니다.

운동화와 수영복을 꼭 챙겨 가세요.

 

 

 

계곡을 따라 몇 개의 넓은 풀이 있는데 이곳에서 물장난하기 좋습니다.

실제로 사진과 같이 물가 근처 나무에 줄을 매달아 타잔놀이도 합니다.

바닥에 돌이 많고 석회가루 때문에 좀 미끄럽습니다.

 

 

 

타잔놀이.. 유치해 보이지만 재밌습니다.

상류쪽으로 가면 다 망가진 물레방아도 놓여 있네요..

 

 

 

이 계곡을 따라 상류로 올라가면 바로 그곳에 쾅시폭포가 있습니다.

폭포 바로 밑 계곡에 구름다리를 놓아 폭포를 전망하기 좋게 만들어놨네요.

 

 

 

쾅시 폭포의 모습입니다.

수량은 많아 보이지 않지만 폭포 소리는 무척 크게 들리더군요..

쾅시(꽝시,꾸앙시) 폭포의 영문표기는 Tat Kuang Si 또는 Tat Kwang Si 등으로 표기됩니다.

 

폭포 오른쪽으로 난 길로 폭포 위로 올라 가실 수 있습니다.

경사가 급한 산길입니다.

반드시 운동화를 신고 가세요.

저처럼 쪼리신고 올라가면 몇번 넘어지고 고생하십니다.

 

 

 

폭포 상류 중간쯤에서 본 계곡의 모습입니다.

위에서 보는 폭포의 모습은 또 색 다르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