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아는 세상/호주_Australia

호주 시드니 시드니항(Port Sydney) 배 위에서 바라본 풍경

  Views on the Boat, Sydney, Australia

 

호주에 시드니, 캐나다에 밴쿠버, 뉴질랜드에 오클랜드등 아름다운 도시를 이루는 조건중에 하나가 바로 도시와 잘 조화를 이루는 강이나 바다가 아닌가 합니다. 우리나라 서울에 한강도 도시를 관통하는 강들 가운데 손에 꼽을 수 있을 정도로 세계적인 규모라고 합니다. 이런 한강을 잘 활용한다면 지금보다 아름다운 서울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은데 한강은 미적인면보다는 홍수나 교통분산등 기능적인면에 취중하고 있는 듯 합니다. 물론 장마철이 있기 때문에 범량 방지등을 위한 고수부지 시설은 어쩔 수 없지만 이 시설로 인해 배를 이용한 수상 교통 발전에 장애가 되는 것은 사실인 듯 합니다.

 

호주의 경우 커다란 도시들 마다 강이나 바다를 이용한 수상 교통 수단이 잘 발달되어 있습니다. 브리즈번에도 강을 이용한 배길을 만들어 그 곳 주민들뿐만 아니라 여행객들에게도 저렴한 가격에 브리즈번에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훌룡한 관광상품이기도 합니다. 아쉽게도 사진기가 고장나서 브리즈번에서 찍은 사진은 없습니다.

 

시드니항에 저렴한 교통수단인 보트에서 바라본 시드니에 모습입니다. 노선도 다양하고 정박하는 장소도 많아 시드니 외각을 둘러보기 좋은 방법인 듯 합니다. 물 위에서 바라보는 시드니의 모습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약간 허술해 보이는 배안에 풍경도 정겹네요. 저렴한 가격으로 아름다운 시드니를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구글지도를 통해 시드니항으로 바로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