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는 세상/태국_Thailand

태국 치앙마이(Chiang Mai) - 왓 인타킨 사두에 무앙

twik 2017. 12. 28. 11:27

 

태국 치앙마이(Chiang Mai) - 왓 인타킨 사두에 무앙

Wat Inthakhin Sadue Muang in Chiang Mai, Thailand


 

 

 

 

얼마전 치앙마이 선데이 마켓에 대한 포스팅을 했는데요. 거기에 야시장과 함께 추가적으로 야간에 들리면 좋을 듯 한 불교 사원이 있어 글을 써봅니다. 바로 왓 인타킷 사두에 무앙 사원으로 구시가지내 중심에서 북문쪽으로 가는 길 중간 쯤에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맨 아래 지도와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왓 인타킷은 규모가 상당히 작은 곳으로 주변에 산재되어 있는 사찰군락의 일부로 일종에 법당 같은 느낌을 갖게 합니다. 입구쪽 외관은 금빛 장식으로 꾸며져 있어 낮에도 화려해 보이지만 밤에는 주변의 조명 때문에 더욱 황금빛으로 반짝이는 곳 입니다. 입구를 양 옆에서 지키고 있는 두마리 용들도 밤에 더욱 더 하얗게 빛납니다.

 

 

 

또한 접근성이 아주 좋고 밤에도 자유롭게 드나들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어 산책하듯 편하게 들리기 좋고 법당 내부 또한 조명과 장식, 흰색과 금빛 불상, 그리고 불상이 두르고 있는 반짝이는 천까지 아주 잘 조화롭게 잘 꾸며진 법당입니다.

 

 

 

 

 

 

이 곳 주변으로 Wat Duang Dee 같은 크고 작은 법당과 불탑이 있습니다. 그래서 늦은 시간에도 많은 현지인들이 찾아와 불공을 드리는 곳으로 생활속 깊이 스며들어 있는 태국인들의 불심을 엿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

 

<왓 인타킨 해변 위치 구글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