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아는 세상/캐나다_Canada

캐나다 밴쿠버 홀슈베이(Horseshoe Bay)

twik 2009. 8. 25. 11:47

캐나다 밴쿠버 홀슈베이

Horseshoe Bay in Vancouver, BC, Canada

 

밴쿠버에서 밴쿠버섬(Vancouver Island)으로 가기 위해 페리 터미널은 두곳에 있습니다.

하나는 쯔완센(Tsawwassen)으로 빅토리아(Victoria)쪽이나 그 근처 섬으로 가실 때 이용하는 곳이고 다른 하나는 오늘 소개해 드리는 홀슈베이(Horseshoe Bay)로써 나나이모(Nanaimo)나 토피노까지 들어 가실 때 이용하셔야 하는 곳입니다.

갈리아노(Galiano Island)나 솔트스프링(Salt Spring Island)으로 가실 때도 이곳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홀슈베이는 밴쿠버에서 휘슬러로 가는 길인 씨 투 스카이(Sea To Sky)가 시작되는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휘슬러 가실 때 잠깐 들러 조용한 홀슈베이 공원에 앉아 커피 마시기 좋은 곳 입니다.

아니면 이곳에 위치한 보트하우스(Boathouse)라는 근사한 레스토랑에서 분위기 있게 저녁 식사를 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랍스터가 이 레스토랑의 주메뉴입니다.

 

 

홈페이지 : http://www.boathouserestaurants.ca/

 

대중교통으로 이 곳에 가시려면 버라드 스테이션(Burrad Staion)이나 조지아 스트릿(W Georgia St)에서

홀슈베이로 가는 250번 버스를 타시면 라이온스 게이트 브릿지(Lion's Gate Bridge)를 건너 멋진

드라이브 코스인 마린드라이브를 따라 등대공원(Lighthouse Park)을 지나 홀슈베이로 들어 갑니다.

257번 익스프레스 버스도 있는데 이 버스는 고속도로를 경유해서 가므로 빨리 갈 수는 있지만

가는 길이 마린드라이브(Marine Dr.)보단 멋지진 않습니다.

하지만 고속도로가 고지대에 있어 밴쿠버의 전체적인 스카이라인이나 야경을 보시기엔 더 좋습니다.

따라서 갈때는 250번, 돌아 오실때는 257번은 타시길 권장합니다.^^

 

 

 

맨 마지막 사진에 보면 페리가 들어오고 그 앞 쪽에 수많은 작은 배들이 보이시죠?

원하시면 이곳에서 보트를 렌트하실 수 있습니다.

운전면허증과 신용카드만 있으면 렌트해 줍니다.

 

참~~^^

2~3년전에 여기서 대형 사고가 한번 났는데

이곳 터미널로 들어오던 페리가 갑자기 엔진이 멈추면서 동력을 잃어

방향제어가 안돼는 상태로 선착장으로 돌진한 적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선장의 재빠른 경고방송 덕에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이곳에 정박중이던 수많은 배들이 페리와 충돌해 다 부서져 버리는 사건이 있었습니다..^^

 

당시 사고 모습을 담은 동영상입니다.

유튜브 검색해 보니 있네요..^^